저는 공황장애 증상으로 인해 박종운 한의원에서 치료를 받은 후 공황장애를 극복하게 되어 치료 후기를 남깁니다.
한 5~6년 전에도 공황장애 증상으로 인해 성모병원에서 1년간 정신과 약을 복용한 후 완치됐었는데 2022년 초에 다시금 공황장애 증상이 발병하였습니다. 이번에도 정신의학과에서 약을 복용하였는데 전과는 다르게 이번에는 약을 복용하는동안 무기력감과 약에 취한 듯 졸립고 피곤한 느낌을 지속적으로 받게 되었습니다.
또한 약성분을 인터넷에서 검색한결과 복용하고 있는 벤조디아제핀 계열의 약물 부작용 또한 무시할 수 없어 고민하던 중 박종운 한의원에서 공황장애증상을 한방으로 치료할 수 있다는 인터넷 검색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원장님과 처음 대면했을때 저의 공황장애 증상이 발병하게 되는 원인에 대한 자세한 이유에 대해 설명을 들은 후 치료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경우엔 기라고도 할 수 있는 몸에 축적된 체력이 심각하게 고갈되거나 약해지면서 공황장애가 발병하는 것 같다고 원장님은 진단하셨고 한 달간 침치료와 뜸치료는 한 주에 3일의 치료와 한달분의 한약을 복용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정신과 약또한 같이 복용하다 1주일 경과후엔 절반으로 줄일 수 있게 되었고 2주일 후에는 정신과약은 완전히 끊고 한방치료만 받았는데 체력적으로도 몸이 많이 좋아진걸 느낄 수가 있었고 정신적으로도 병이 다시 발병할지 모른다는 두려움 또한 깨끗이 사라졌다는걸 확실히 알게되었습니다.
만약저와같은 증상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한의학으로도 공황장애 병을 치료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드리고자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