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 28세 / 남
<치료전>
스트레스로 인하여 혈액순환이 잘 안되고 발기부전이 생겼고 또한 조루증 역시 생겼다. 우울증, 불면증, 비만, 두통도 있으며, 역류성 식도염도 생겼고, 자율신경실조증이 생겨 항상 교감신경이 강해 긴장상태에 있으며 탈모도 심해졌고, 불안한 생각만 하게 되며, 기립성 저혈압이 생기면 어지럽고 실신할 것 같고, 부정맥 같이 심장이 너무 빠르게 뛰고, 공황장애도 생겨 공황발작이 일어나면 많이 힘들다. 다시 나타날까 두렵고 항상 그 생각이 마음에서 없어지지가 않는다. 공포증이 생겨 너무 하루하루가 무섭다. 항상 가슴에 열이 많아 안면홍조가 생겼으며 화병이 생겨서 더 힘이 든다. 나는 항상 참는 성격이라 화도 잘 안내고 항상 마음속에 꾹꾹 담아 놓았다. 아침에 일어나도 개운한 기분이 안나고 한다. 남들한테 싫은 소리를 못해서 항상 내가 지는 스타일이다.
<치료후기>
후기: 약을 두달간 먹으면서….
탈모진행이 조금씩 좋아졌으며 덜 빠지고…. 열도 많이 나는 편인데 열도 많이 가라앉았습니다. 공황장애도 있었는데 50~60%정도 좋아졌습니다. 아직 남아있는 것은 가슴 두근거림과 불안증세입니다. 한약을 먹으면 소화기능이 좋아져서 가벼워집니다. 살도 조금씩 빠지며, 컨디션이 약 먹기 전보다 많이 좋아졌습니다. 아직 100%로 완치된 건 아니지만 약을 먹으면 좋아질 것 같습니다. 또 소변보는 횟수도 줄어들었습니다.
박종운원장님의 한마디: 위 환자는 만성 스트레스로 인하여 각종 합병증이 발생한 환자입니다. 치료 전에는 공황장애와 화병으로 고생하셨지만 2개월동안 한약을 드시고, 침치료와 뜸치료를 병행하여 증상이 호전된 사례입니다. 정신질환은 열이 상부로 올라가서 나타나는 것으로 열을 하부로 내려주어 몸의 전반적인 온도를 맞춰주어야 합니다. 그 결과 내장으로 열이 가서 내장이 충분히 따뜻해져서 소화가 잘되고 탈모가 치료될 수 있는 것입니다.
※ 본 사례는 박종운한의원에서 진료를 받으신 고객님께서 작성해주신 내용입니다.